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및 신청기간

by YU_MIN 2020. 4. 11.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의 외출과 소비가 들어들어 생계에 곤란을 겪고 있는 경기도 도민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다. 얼어붙어버린 경제적 문제를 타개하기 위해 도민들을 대상으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는 것이다. 경기도에서 10만원과 각 시, 군별 재난기본소득(용인·성남·평택·시흥·양주·여주·과천시의 경우 10만원)을 받을 수 있다. 낮 시간대에는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서 사이트 화면을 보지도 못했는데, 지금은 접속자 수가 적어서 그런지 접속이 원활에서 이 기회에 캡쳐를 해두고 필요한 날짜를 기억해두려고 한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주소 https://basicincome.gg.go.kr/main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위기의 경제를 살립니다.(4/9 ~ 30 온라인 신청)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도민 여러분 모두의 소비여력을 키우는 것은 물론, 멈춰버린 지역상권에 매출을 즉각 수혈하는 경기도만의 "경제방역" 정책입니다. 재난기본소득 소비는 위기의 경제를 살립니다.

basicincome.gg.go.kr

 

 

 

  신청 대상은 ① 3월 23일(24:00) 기준으로 경기도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② 만 19세 이상 성인만 신청이 가능하다. (미성년자의 경우 부모가 신청) 개인 신용카드/ 경기지역화폐카드/ 선불카드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서 수령할 수 있으며 지역 상권 부흥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므로 현금이 아닌 지역 화폐로 지급받는다. 이 중 지역화폐와 신용카드는 온라인으로, 선불카드는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 4/9 ~ 4/30 

선불카드 방문 신청: 4/20 ~ 7/31

  (세대 구성원 수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5부제로 신청이 가능하다.)

  - 4인 이상 가구: 4/20 ~ 4/26

  - 3인 가구: 4/27 ~ 5/3

  - 2인 가구: 5/4 ~ 5/10

  - 1인 가구 및 미지급자: 5/11 ~ 17 

선불카드 신청 장소: 행정복지센터, 농협

 

 

  유의할 점이 있다면 사용 기한이 정해져 있다는 부분이다. 수령 방식에 관계 없이 승인 허가 문자를 수령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사용해아 하며 8월 31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사용처는 백화점, 프랜차이즈, 대형마트, 유흥업소, 사행업소 등을 제외한 연매출 10억원 이하의 업소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